곰작골 소식통

공지사항

[언론홍보] '나주곰탕' 최초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곰작골'

작성자 : 곰작골 | 작성일 : 2024-02-06

 

1f10933605cc44a791b0a73fd354ed3e_1707189
1f10933605cc44a791b0a73fd354ed3e_1707189
곰작골 시그니처 '한우수육곰탕'

 

곰작골 시그니처 '한우수육곰탕'


2011년 서울 자양동에서 시작한 곰탕전문점 ‘곰작골’ 은  (주)혜윰에프엔비(대표이사 김성읍)의 대표 브랜드이며 수년간 외식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3대째 내려오는 정통 곰탕을 프랜차이즈화 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마쳤고 자체 공장까지 설립해 고품질의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2011년 브랜드 런칭 이후 10여년간 몸집 부풀리기에 중점을 두기 보다 명품곰탕의 간편시스템 확립을 위해 표준 레시피, 물류 제품 기획 및 제조, 자체 공장 설립 등의 내실 다지기에 힘쓴 ㈜혜윰에프엔비는 준비된 시스템으로 더욱 많은 가맹점과 함께 상생, 성장하는 브랜드 '곰작골'로 도약하고 있다.

 
△브랜드 곰탕전문점 '곰작골' 소개

곰탕의 名家 '곰작골'은 2011년 첫 매장이 오픈되어 13년째 운영되어온 곰탕전문점이며 나주의 청정마을 곰작골을 모티브로 ‘곰탕전문점 곰작골’이 탄생했다.

‘곰작골’은 엑기스나 분말이 아닌, 엄선된 한우 소머리와 우설, 사태, 양지 등 100% 고기로 24시간 직접 우려 낸 맑은 육수가 특징이다.

맑고 담백한 나주곰탕(淸湯)과 더불어 사골의 진한 백탕(白湯)과 얼큰한 홍탕(紅湯) 메뉴까지 고루 갖추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고, 니즈를 만족할 수 있도록  ‘곰탕’을 대중화해 왔다.

또한 한우 육향의 풍미가 가득한 시그니처메뉴 '한우수육곰탕'과 최근 개발되어 인기가 높은 '미나리수육곰탕', '미나리 수육전골', '우삼겹곱창전골', '순메밀냉면' 등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어 기존 곰탕집에서는 보기 힘든 대중성과 차별성을 모두 갖춘 No.1 곰탕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브랜드 '곰작골'의 경쟁력

'곰작골'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100% 진짜 육수’와 ‘냉장수육 공급’이다.  그리고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명품곰탕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가장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육수 넣고 고기 넣고 끓이면 끝!” 단 3분만에 곰탕을 제조할 수 있는 초간편 시스템을 마련했기 때문에 초보자, 여성, 청년 등 외식 경험이 없이도 창업할 수 있다.  

'곰작골'의 모든 메뉴는 엑기스나 분말이 아닌, 정성으로 우려 낸 100% 진짜 육수를 사용하고 조리도 간편해 곰탕 메뉴의 특성상 높은 회전율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성이 보장되고, 유행을 타지 않고 롱런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또한 ‘HACCP‘ (식품 위해 요소 중점 관리기준) 승인 받은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식약처의 ‘안전한 식품관리’ 인증을 취득해 식재료 품질 안정성 기여는 물론, 업계 유일 냉장 수육 공급으로 간편성과 최상의 맛과 품질로 고객 만족 효과를 내고 있다. 본사에서 직접 육수와 고기를 생산해 가맹점 인건비 또한 절감 할 수 있다. 

브랜드 '곰작골'은 건강과 트렌드를 모두 잡아 기성세대 뿐 아니라 MZ세대 고객 확장 및 가맹점 매출 증대로 1억 매출이 가능하며, 주방 1인-2인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요리스킬이 필요없는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이다.


△  '곰작골' 브랜드의 성공전략

2011년부터 약10여년 동안 브랜드의 안정성을 입증해 온 (주)혜윰에프엔비는 지난해부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적극적으로 '곰작골'이라는 브랜드를 알리며 '곰작골' 브랜드를 ‘프리미엄 곰탕전문점’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보다 가성비 높은 식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곰작골'은 내외부 반응이 역대 최고이다. 

'곰작골' 브랜드는 다양하고 새로운 곰탕 메뉴 개발을 통해 기존 '곰작골'의 충성 고객만이 아닌 새로운 신규 고객 및 MZ세대도 적극 유입할 수 있도록 기존 곰탕집에서는 보기 힘든 차별화된 메뉴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또한 재고관리가 어려운 제품은 원팩화해 주방과 인력 효율이 높아 높은 매출로 연결되고, 높은 객단가와 빠른 회전율이 고매출로 연결된다.  일상적인 메뉴이기도 하지만 복날, 추운 계절 등에 특히 인기있어 계절적 리스크가 적고 다른 고기류에 비해 재료의 외부적인 리스크가 적어 안정적이고 롱런이 가능한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이다.

가맹점과 상생하고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곰작골'이 되기 위해 본사에서는 매장 오픈 및 브랜드 이슈 등을 정기적으로 언론보도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오픈시 공식 홈페이지 내 홍보, 공식 블로그 내 오픈 포스팅 업로드, 공식 인스타그램 내 게시물 업로드, 네이버 지도 등록 무료 지원, LSM 상담 및 진행 지원, 매장 공사 시 오픈예정 현수막 지원 외 다양한 홍보등을 지원한다.


△'곰작골'의 창업조건

창업하기전 '곰작골' 매장별 월매출을 공개해 브랜드 '곰작골'의 투자분석을 소개한다.

가맹비 500만원, 보증금 200만원, 교육비 200만원, 인테리어 2,430만원(자체공사 가능) 등 총계 7,440만원(VAT별도) 등의 창업 비용이 들며, 공사부터 오픈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23664_22985_2431.jpg



※ 프랜차이즈 창업 문의  

 (주)혜윰에프엔비

 1577-0465 / hyeyunm@hanmail.net
 (카카오톡 상담) https://pf.kakao.com/_aIVUxj/chat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26(양재동 1-11), 4F

출처 : 연합투데이(https://www.yhtoday.co.kr)

https://www.yh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64